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 특강

대구문학관과 대구작가콜로퀴엄은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 특강'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대구문학관(대구시 중구 중앙대로)에서 진행하는 '직장인을 위한 화요강좌' 9월 강의는 지난 15일 박재복 대구가톨릭대 교수의 '바이러스, 세균, 기생충, 전염병의 역사'란 주제의 특강에 이어 22일에는 조향래('향촌동 소야곡' 저자·전 매일신문 논설위원) 작가의 '6·25전쟁 70주년, 대구에 모인 예술가들'이란 제목의 강좌가 마련된다.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아트센터 달(대구 수성구 천을로)에서 진행하는 '시민을 위한 금요강좌' 9월 강의는 18일 김용락(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이 '한류, 글로벌리제이션'을, 25일 양익준 영화감독이 '나의 영화 나의 삶'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직장인을 위한 화요강좌는 12월까지, 시민을 위한 금요강좌는 11월까지 이어진다.

이번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전화신청자에 한해 일정 인원만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대구문학관' 검색 후 접속하면 해당 강연의 동영상을 실시간 및 녹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박재열 대구작가콜로퀴엄 대표는 "이번 특강은 21세기형 시민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고 있는 인문학과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 과학을 대중적이면서도 전문적인 강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게 진행한다"고 말했다. 문의 053)782-4743(대구작가콜로퀴엄), 053)421-1231(대구문학관), 053)267-6111(아트센터 달).

 

대구문학관에서 가졌던 '시, 콘서트' 모습. 대구문학관 제공 대구문학관에서 가졌던 '시, 콘서트' 모습. 대구문학관 제공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