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첩에 모셔둔 대구 북구 옛모습 사진 받습니다…'북구추억사진 콘테스트'

18일(금)까지 이메일 제출

행복사진콘테스트 응모작(1968년 경북대학교 앞에서 사촌들과 소풍).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사진콘테스트 응모작(1968년 경북대학교 앞에서 사촌들과 소풍).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은 과거 대구 북구의 모습을 담는 사진을 응모하는 '북구추억사진 콘테스트'를 연다.

북구의 옛 모습과 당시 사람들의 일상이 담긴 사진을 통해 지역의 역사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하며, 당대의 구체적 삶을 이해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99년 이전, 대구광역시 북구의 모습을 찍은 사진, 당시 북구의 자연환경이나 건물, 거리풍경 등을 배경으로 시대·생활상이 담긴 사진을 응모할 수 있다.

18일(금)까지 전화번호, 사진에 대한 설명을 기술한 신청서(자유양식)와 해당 사진 파일을 별도 첨부하여 이메일(hyeyeon1202@hb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수량은 제한이 없으며, 사진마다 설명이 게재되어야 한다.

심사를 거쳐 22일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2만원대의 기프티콘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수집된 사진들은 대구 북구의 기록자산으로 보관할 계획이며 추후 재단사업에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문의 행복북구문화재단(053-320-5139, www.hbcf.or.kr).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