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권기철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

8일(토)~23일(일) 대구예술발전소 1층 제1전시실

권기철 작가의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전. 대구예술발전소 제공 권기철 작가의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전. 대구예술발전소 제공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네 번째 전시인 권기철 작가의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And, a Secret daily narrative)전이 23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층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권 작가의 작품은 몸으로 그리는 수묵작업으로, 선이 변주되는 추상 작품이다. 작가의 작업은 감각적, 직관적 흐름이 다분하고, 애초 계산적인 밑그림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우연적 마찰과 인위적 충돌로 점과 선이라는 조형 요소들을 일궈낸다. 거침없이 공간을 메우는 그만의 언어들은 삶과 불화(不和)의 틈에서 개간한 자신만의 화법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권 작가는 삼투압 작용의 한지 위 발묵과 번짐, 흘러내리기, 튀기기 등 팽팽한 긴장의 순간을 최대치로 구현했다.

대구예술발전소 관계자는 "융·복합 예술창작공간이자 복합문화공간인 대구예술발전소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작업의 시야를 넓히고 예술 장르간의 경계를 허물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술인들의 역량과 성과를 키우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감대를 넓히는 다양한 시도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관람신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대구예술발전소(053-430-1225).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