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로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작업 공간 구경해요"

가창창작스튜디오 'VR오픈스튜디오' 운영
출신작가 기획전 'As long As You Love Me'전 진행

가창창작스튜디오 'VR오픈스튜디오' 메인 화면 가창창작스튜디오 'VR오픈스튜디오' 메인 화면

가창창작스튜디오가 온라인·모바일에서 VR방식을 통해 작가들의 작업공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스튜디오 가상 체험 서비스 'VR오픈스튜디오'를 시민에게 공개했다.

가창창작스튜디오는 올해 입주작가들의 소개 및 상반기 작업의 중간 결과물을 들여다 볼 수 있는 VR오픈스튜디오를 9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현장형 프로그램이 위축된 상황에서 비대면화 방식으로 시민과의 접촉면을 넓힌 셈이다.

이번 VR오픈스튜디오에서는 입주작가들의 스튜디오별 모습과 작품을 360도 VR로 구현해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클릭만으로 작가의 작업공간을 구경하고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입주작가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QR코드 인식 혹은 URL링크 주소를 통하여 웹페이지(온라인, 모바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강건, 김민지, 박용화, 이미솔, 이민주, 임지혜, 정진경, 주형준, 정민규, 정연진 등 10명의 입주작가들은 각각 회화, 조각, 설치, 판화, 사진 등 자신만의 장르와 표현방법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작가들은 자신이 사용했던 스튜디오를 갤러리로 연출하여 시민들과 교류할 계획이다.

'As long As You Love Me'전 이지영 작품. 가창창작스튜디오 제공 'As long As You Love Me'전 이지영 작품. 가창창작스튜디오 제공

이와 동시에 스페이스 가창에서 진행되고 있는 'As long As You Love Me'(당신이 날 사랑하는 한)전은 이지영(2007년 입주), 이소진(2010년 입주) 등 2명의 가창창작스튜디오 출신 작가가 참여한다.

이번 출신작가 기획전은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사소한 이야기 혹은 장면이 작품 속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작가가 주제를 다양한 형태로 풀어낸 작품을 보는 것과 동시에 작가가 가진 주변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대한 시각을 전달한다.

전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가창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로 접수받고, 매주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회차별(50분) 3명으로 관람 인원을 제한해 1일 8회, 총 24명까지 신청 받는다. 전시는 7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전시 기간 동안 가창창작스튜디오 오픈스튜디오를 제한적으로 개방하여 입주작가 포트폴리오 및 오픈스튜디오 QR코드 등을 비치하여 방문객들을 위한 열람공간을 제공하고 기념품(에코백 및 2019년도 결과집) 증정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의 대구문화재단 가창창작스튜디오(053-430-1237~8).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