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아트센터, 예전연극열전4 '산불' 공연

23(수), 24일(목) 대구문예회관 팔공홀

연극 '산불' 연극 '산불'

예전아트센터는 예전아트홀 개관 25주년 기념공연으로 2019 예전연극열전4 '산불'을 23(수), 24일(목)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무대에 올린다.

연극 '산불'은 한국전쟁 직후 소백산맥의 한 두메산골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중심으로 이데올로기 갈등과 인간의 욕망에 관한 깊은 성찰을 다룬 작품이다. 전쟁으로 인해 이 마을 대부분의 남자들이 죽거나 끌려가고 여인네들만 남아 전쟁이란 극한 상황속에서 생존하고자 하는 여인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점례는 빨치산에서 탈출해 이 마을로 숨어 들어온 규복을 대밭에 은신처를 마련하여 먹을 것을 가져다 준다. 이웃에 사는 사월은 점례와 규복의 은밀한 만남을 눈치챈다. 국군은 지리산 빨치산들을 토벌하기 위해 점례네 대밭을 총소리와 함께 불태운다.

배우는 김노인 역 김현근, 양씨 역 이미정, 점례 역 박지현, 귀덕 역 조민선, 사월 역 하연정, 규복 역 권건우, 대장 역 권성윤 등 17명이 출연해 연기를 뽑낸다.

연출 김태석은 "전쟁이란 특수상황에서도 속박되지 않는 인간의 본성에 초점을 두고 비극적 결말 속에서도 희망을 느낄 수 있게 작품을 그렸다"고 전했다.

공연 23일(수), 24일(목) 오후 7시 30분. 티켓 현매 3만원, 예매 2만5천원. 문의 053)424-9426.

관련기사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