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 관광 캐릭터 제작에 대구예술대 영상애니메이션과 참여

대구예술대 "영상애니메이션과 학생들, 콘텐츠 현장 투입 적극 지원할터"

문경시 관광 캐릭터인 '랄라스타즈'. 대구예술대 제공 문경시 관광 캐릭터인 '랄라스타즈'. 대구예술대 제공

대구예술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가 경북 문경시를 대표하는 관광캐릭터 제작에 참여했다.

문경시가 지역 기업 제품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한 신한류 관광캐릭터 '랄라스타즈'(Ralastars)가 그것이다.

랄라스타즈는 문경을 대표하는 7종의 동·식물과 연탄 등 친근한 캐릭터로 구성됐다. 문경 토끼비리에 살고 있는 '바니', 문경새재의 다람쥐 '램지', 돌리네습지의 수달 '달이', 대야산 반달가슴곰 '곰이', 단산의 병아리 '뽀뽀', 은성갱도 아기연탄 '탄이', 음악을 좋아하는 동로면 오미자 '오미'가 그 주인공이다.

랄라스타즈는 이들 주인공이 지난해 10월 개장한 문경에코랄라(복합생태영상 테마파크)에 모여 노래와 춤을 추며 아이돌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았다.

제작은 지역 기업인 씨온엔터테인먼트와 ㈜제노픽스가 맡았고, 대구예술대 영상애니메이션과 조준호 초빙교수와 학생들도 동참했다.

대구예술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석정웅 학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무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