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러 대구로 유학 갑니다” 강원·전북·제주 등 전국에서 지원 몰려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역대 최다 지원' 48명 선발

 

지역 최초의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최종 오디션을 거쳐 제6기 교육생48명을 선발하고 오는 6월 1일(월)부터 7개월간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딤프 제공 지역 최초의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최종 오디션을 거쳐 제6기 교육생48명을 선발하고 오는 6월 1일(월)부터 7개월간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딤프 제공

지역 최초의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최종 오디션을 거쳐 제6기 교육생48명을 선발하고 오는 6월 1일(월)부터 7개월간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창작 인력 발굴 및 배우 육성을 위해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지역 최초로시작해 전액 무료로 운영중인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제6기를 맞이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수준 높은 강의와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해 지난 5년간 모두 216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수료한 이후 바로 뮤지컬 현장에 투입되는 등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창작자과정(극작/작곡)'과 '뮤지컬 배우과정'을 각각 모집하는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에 코로나19사태 속에서도 창작자과정 52명(극작: 26명/작곡: 26명), 뮤지컬 배우과정 66명으로 역대 최다 인원인 118명이 지원했다.

해마다 지원자 수가 증가하는 이유는 DIMF가 수료생들의 피드백을 통해 커리큘럼을 보완 및 강화하여 현 뮤지컬 시장에서 원하는 현장 맞춤식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DIMF는 이번 제6기 아카데미부터 교육생들이 뮤지컬의 기본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뮤지컬 스터디'를개설, 뮤지컬에 대한 견문을 넓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들의 중간점검인 격월 '월말평가'를 신설해 강사진의 1:1 맞춤 피드백으로 본인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살필 수 있도록 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성황리에 마친 tvN '더블캐스팅'에 출연한 현역 뮤지컬배우 도지원해'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명성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강의가 이루어지는 대구를 제외한 타지역에서 온 지원자가 3분의 2를 차지한 점도 주목할만하다. 오직 아카데미에 참여하기 위해 경북은 물론 강원·전북·제주 등 전국에서 대구로 뮤지컬을 배우러 일명 '뮤지컬 유학'을 오는 교육생들이 늘어나면서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뮤지컬의 도시, 대구'의 브랜드 재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 23일(토)7시간동안 철저한 방역 관리속에 진행된 2차 심층 오디션에 창작자과정 22명(극작:11명,작곡:11명), 배우과정 26명까지 모두 48명의 교육생이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수강의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이들은 6월 1일(월)에각 과정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7개월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