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3월 24일까지 공모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도 함께 진행!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2020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및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 활동 모습. 매일신문 DB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2020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및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 활동 모습. 매일신문 DB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2020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과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달 24일(화)까지 공모를 진행하는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은 전국에서 400개 독서동아리를 선정하여 활동비 8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회원 수 5인 이상,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모임을 지속하는 독서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활동비는 도서 구입, 원작 관련 공연·전시 관람, 문집 제작, 독서 기행, 독서동아리 발표회·낭독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공모에 선정된 동아리는 강연료 지원 프로그램, 독서동아리 운영자 워크숍, 전국 독서동아리 한마당, 사회적 독서 콘퍼런스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선정 결과는 다음달 7일(화)에 발표한다.

한편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유휴 공간 및 민간시설을 발굴하여 지역 독서동아리의 모임 공간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관단체는 사업 운영계획, 예산 편성 및 운용 계획 등을 작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은 전국 5개 단체를 선정해서 각각 3천만원을 지원,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독서동아리가 활동할 수 있는 공유공간 지원비, 독서동아리 활동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독서동아리지원센터 홈페이지(readinggroup.or.kr) 참조.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