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8년 만에 'CI' 교체!

(주)빅아이디어연구소와 콜라보, '역동성' '주체성' 담아 '스포트라이트 형상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8년만에 '역동성', '주체성'을 담아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로 교체하고 2020년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DIMF 제공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8년만에 '역동성', '주체성'을 담아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로 교체하고 2020년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DIMF 제공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8년만에 '역동성', '주체성'을 담아낸 CI(Corporate Identity)로 교체하고 2020년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DIMF는 2013년부터 사용한 CI에서 보다 역동적인 의미를 담아 업그레이드된 CI를 홈페이지를 비롯한 인쇄물, 영상물, 기념품 등 다양한 영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CI의 가장 큰 특징은 뮤지컬(Musical)의 첫 글자인 'M'을 모든 콘텐츠가 소비되고 생산되는 '공간'에 포커스를 맞춰 그 공간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를 형상화한 것이다.

공연과 부대행사 등 콘텐츠가 소비되고 생산되는 곳으로 넓게는 대구, 좁게는 거리·공연장 등 모두 다 하나의 공간·장소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좌측 스포트라이트에는 '뮤지컬' 공연을, 우측 스포트라이트에는 DIMF가 주관하는 부대행사의 이미지를 일괄적으로 녹여 자연스럽게 디자인에 배치했다.

아울러 기존 붉은색 중심에서 노란색과 파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CI 개발을 통해 국제 뮤지컬축제 개최를 포함해 창작뮤지컬 지원 사업,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양성 프로그램, 뮤지컬 대중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뮤지컬 사업을 아우르는 DIMF만의 특색을 표현한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번 DIMF의 CI 변경 작업은 (주)빅아이디어연구소(소장 김종섭)와의 콜라보로 탄생했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