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우디 축구중계 vs 극한직업 vs 정치합시다 vs 송가인 콘서트 "시청률 승자는?"

오후 9시 설 특집 프로그램 시청률 경쟁 주목
일요일 저녁 절대 강자, SBS '미운 우리 새끼' 꺾을 주인공은?

26일 저녁 주목할 설 특집 프로그램 4편. 연합뉴스, 네이버영화, KBS, 매일신문DB 26일 저녁 주목할 설 특집 프로그램 4편. 연합뉴스, 네이버영화, KBS, 매일신문DB

26일 오후 9시 TV에서 시청률 한판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각 방송사가 히트할만한 프로그램을 이 시점에 편성해서다.

JTBC에서 오후 9시 15분부터 한국 대 사우디아라비아의 2020 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중계한다. 대진표, 네이버 스포츠 JTBC에서 오후 9시 15분부터 한국 대 사우디아라비아의 2020 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중계한다. 대진표, 네이버 스포츠

우선 JTBC에서 오후 9시 15분부터 한국 대 사우디아라비아의 2020 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중계한다. 한국은 이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다.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만큼 JTBC는 오늘 축구 경기 중계 시작 25분 전인 오후 8시 50분부터 관련 방송을 할 예정이고, 그보다 앞서 오후 7시 55분부터 방송되는 간판 뉴스 프로그램 '뉴스룸'에서 바로 축구 중계로 이어지는 편성을 취했다. 기막힌(?) 대회 일정 덕분에 JTBC는 다른 방송사와 차별화되는 설 특집을 마련하게 됐다.

영화 극한직업 포스터. 네이버 영화 영화 극한직업 포스터. 네이버 영화

tvN은 설 특집영화로 '극한직업'을 오후 9시 10분부터 방송한다. 딱 1년 전인 2019년 1월 23일 개봉한 극한직업은 1천600만 관객을 그러 모으며 흥행했다. 본 사람이 이렇게 많지만, 또 보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다는 평가다.

KBS1 정치합시다 관련 이미지. KBS 홈페이지 KBS1 정치합시다 관련 이미지. KBS 홈페이지

KBS1은 오후 9시 40분부터 '정치합시다'를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동아대 사회학과 교수)이 대구를 찾아 눈길을 끌 예정이다. '민심포차-보수의 심장, TK를 가다'라는 제목으로 총선을 앞둔 설 연휴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될 전망이다. 특히 앞서 공개된 예고에서는 유시민 이사장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언급할 예정이라 관심을 끌었다.

유시민 이사장과 진중권 전 교수는 최근 조국 사태 내지는 문재인 정권 관련 의견으로 온라인에서 공방을 이어왔고, 특히 1월 1일 JTBC 신년토론에 함께 출연해 대립각을 세워 두 사람의 대결 구도가 대중에 널리 인지된 바 있다. 이후 다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공방이 지속되고 있다.

'2020 설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 관련 이미지. MBC '2020 설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 관련 이미지. MBC

MBC는 오후 9시부터 '2020 설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를 방송한다. 현재 가장 '핫'한 트로트 가수인 송가인 단 1인의 존재감만으로 특히 수많은 어르신 시청자들로부터 선택받을 것으로 보인다.

'미운 우리 새끼' 관련 이미지. SBS 홈페이지 '미운 우리 새끼' 관련 이미지. SBS 홈페이지

한편, 매주 일요일 저녁이면 '미운 우리 새끼'로 시청률이 무조건 10%는 넘기고 종종 20% 이상도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BS는, 평소와 다름 없이 오후 9시 5분부터 미운 우리 새끼를 내보낸다. 다른 방송사들이 설 특집 편성에 전력을 쏟으면서 시청률이 평소보다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간 다른 방송사들이 꼭 한번은 꺾고 싶었던 '절대 강자' 미운 우리 새끼를 설 연휴때만큼은 제압할 수 있을 지에 시선이 향한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