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컨템포러리무용단 '청라언덕에 백합이 핀 까닭은?' 공연

12월 5일(목) 오후 7시 30분 아양아트센터

대구컨템포러리무용단 대구컨템포러리무용단

 

대구 최초로 자곡가 박태준과 청라언덕을 소재로 한 무용공연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대구컨템포러리무용단은 무용공연 '청라언덕에 백합이 핀 까닭은?'을 12월 5일(목) 오후 7시 30분 아양아트센터에서 펼친다.

2019 대구문화재단 집중기획 선정작인 '청라언덕에 백합이 핀 까닭은?'은 대구의 근대골목의 상징인 '청라언덕'을 모티브로 하여 예술적 상징성으로 승화시켜 춤으로 해석했다. 특히 박태준이란 인물을 동무생각의 작곡가 개인이 아닌 심리학자 칼 융의 '상징적 분석'을 바탕으로 인간 내면의 세계를 객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박현옥 예술감독 박현옥 예술감독

청라언덕은 인간세계에 대한 체험을 언덕 위의 그리움, 애환, 쓸쓸함, 허무함과 과거 청라언덕에 무성하게 우거져 있던 대나무의 생태적 이미지의 의인화 등 다양한 무용언어로 감동적이면서도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무대화했다.

박현옥 대구컨템포러리무용단 예술감독은 "대구 최초 박태준, 청라언덕 소재의 무용공연인 '청라언덕에 백합이 핀 까닭은?' 공연은 박태준의 음악적 세계를 예술적으로 이해하고 문학적으로 해석하여 춤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안무자, 무용수 모두가 한마음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러한 의미 있는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음에 기쁨을 느낀다"고 했다. 전석 초대. 문의 010-2599-6116, 010-2696-1559.

관련기사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