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워라밸 시대 국민 여가활동 1위는?

 

워라밸 시대 국민 여가활동 1위는?

 

지난해 불어닥친 '워라밸' 열풍!

신조어 '워라밸'은 Work(워), Life(라), Balance(밸)의 앞 글자를 딴 줄임말로 일과 삶,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삶을 살자는 현대인의 삶의 모토가 반영된 열풍이었습니다. 

워라밸을 위해 선택한 여가활동

사람들은 무엇을 하면서 퇴근 후, 주말과 휴일을 보냈을까요?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사회조사결과'를 통해 국민 여가활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V 시청

주중 81.1%, 주말 69.4%(복수응답)

압도적인 비중으로 TV시청이 여가활동 1위에 올랐네요. 가장 쉽게, 집이라는 장소를 떠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이기에 수긍가는 결과네요.

 

문화예술관람

주중 11.7%, 주말 21.3%(복수응답)

지친 심신을 정화시키는데 이만한 여가활동이 없겠죠? 아무래도 시간이 여유로운 주말에 문화예술관람을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관광활동

주중 4.1%, 주말 19.2% (복수응답)

열심히 일한 당신이여, 떠나라! 한때 유행했던 한 카드회사의 광고카피 하지만 실제로 여행을 떠난 '열심히 일한 당신'은 적네요.

 

취미, 자기개발

주중 22.2%, 주말 17.6%(복수응답)

한때 열렬히 하고팠던, 어릴적 정말 사고팠던, 잊고 있었던 무언가가 다들 있을텐데요. 일을 시작하고 여유로워진 주머니 사정만큼 질러질러~! 모아모아~! 이렇게라도 스트레스 날려야 하지 않겠어요?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TV시청이 여가활동 중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진정한 '워라밸'은 언제쯤 이뤄질 수 있을런지...

 

이 카드뉴스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제작 : 매일신문 디지털 시민기자 김수란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