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31년 전통 추어어죽·튀김 &모로코·베트남·프랑스 요리 맛집 소개

출처: KBS 2TV '2TV 생생정보' 출처: KBS 2TV '2TV 생생정보'

2일 저녁 방송될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선 쿠스쿠스·자알룩, 분보후에·분팃느엉, 비프 부르기뇽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과 추어어죽·추어튀김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의 신년기획 '세계 맛 지도'에선 모로코, 베트남, 프랑스의 전통 음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소개될 곳은 이태원동에 있는 '마라케쉬 레스토랑'이다. 이곳은 모로코 대사관저 주방장 출신인 사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과거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대표 메뉴는 쿠스쿠스(파스타)와 자알룩(샐러드)이라는 모로코 전통 음식이다. '마라케쉬 레스토랑'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43 2층'에 위치해 있다.

다음으로 소개될 식당은 '왕십리 쌀국수 맛집'이라 불리는 '팜티진 쌀국수'이다. '팜티진 쌀국수'는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맛집이다. 이곳은 쌀국수의 육수를 만들 때 사태, 사태살의 힘줄, 소꼬리등과 각종 향신료를 넣고 20시간을 끓이는 것이 비법이다. 이곳은 분보후에(쌀국수)와 분팃느엉(비빔 쌀국수)가 대표 메뉴로, '서울특별시 성동구 무학로6길 50'에 위치해 있다.

'세계 맛 지도'의 마지막 맛집은 익선동에 있는 '빠리가옥'이다. '빠리가옥'은 한옥 형태의 외관으로 분위기 맛집으로도 불린다. 이곳은 소고기를 잘게 썰어서 만든 요리인 '비프 부르기뇽'이 대표 메뉴이다. '빠리가옥'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수표로28길 33-4'이다.

한편 이날 방송의 코너인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선 충청남도 홍성군에 있는 '광천원조어죽'을 소개한다. 이곳은 31년 전통의 역사를 지닌 노포식당으로, 호박을 넣은 매콤한 추어어죽을 비롯해 바삭한 추어튀김이 유명하다. '광천원조어죽'은 '충청남도 홍성군 광천읍 광천로329번길 24'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