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특집 한류 팬들과 함께하는 퀴즈 축제

KBS1 '2019 퀴즈 온 코리아' 10월 9일 오전 11시

KBS1 TV '2019 퀴즈 온 코리아'가 9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퀴즈 축제 '2019 퀴즈 온 코리아'는 1만여 명이 참가한 글로벌 예선을 거쳐 20개국의 대표들이 도전한다.

지구 반대편 남미의 과테말라와 파라과이, 우루과이, 볼리비아와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등에서 방한했다. 경연 참가자들은 능숙한 한국어 실력과 K-POP 커버 댄스, 부채춤 등을 선보인다. 한 주 동안 합숙을 하며 우정을 다진 참가자들은 '5인 문제 동시 풀이', 'OX 패자 부활' 등 예년보다 더 강력해진 서바이벌 방식의 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며 퀴즈왕에 도전한다.

MC 광희와 이혜성 아나운서의 진행과 박술녀 한복 장인이 제작한 참가자들의 화려한 한복 무대 의상도 화제이다. 또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와 여자 친구, 유명 유튜버 헤이지니, 영국 남자 등이 퀴즈 출제자로 깜짝 출연해 즐거움을 더한다.

'2019 퀴즈 온 코리아'는 한글날 오전 11시부터 1, 2부로 나뉘어 총 100분간 방송한다. 또 한류 채널인 KBS WORLD와 동포 채널인 KBS WORLD24,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방송한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